맛집 방문!

[종로/육회자매집] 맛있는 육회집을 소개합니다!!ㅎㅎ

썰노 2020. 4. 15. 09:00

 

 

종로에서 육회 맛있는 집은 여러 곳이 있지요. 종로라는 곳이 워낙 오래된 구도심이다 보니까 알려지지 않은 가게도 참 많지요. 그중에서도 광장시장 옆에 있는 자매집은 육회로 유명한 가게입니다. 점포가 몇 개 있더라고요.

종로 광장시장 근처에 육회 골목이 있어요. 여러 개의 육회 집이 치열하게 장사하고 있죠. 여기를 지나갈 땐 이모들의 호객행위로 조금 민망할 때도 생겨요. 그런데 확실히 고객 많은 가게와 없는 가게는 눈에 띄게 갈라지더군요. 육회 맛이 다 거기서 거기 아닐까 생각도 했지만 육회 같은 것은 신선도가 중요해서 고객 많은 곳으로 가는 게 맞는 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자매집으로 갔어요.

육회집 어디를 가나 기본으로 나오는 소고기뭇국이 여기서도 나왔어요. 소고기뭇국이 육회랑 어떤 조화를 이루길래 항상 이 국이 기본 찬으로 나오는 걸까요? 그냥 육회 만들다가 남는 고기 재료를 활용하기 위한 걸까요?

처음에 애피타이저 개념으로 육회비빔밥을 시켜서 먹어봅니다. 육회비빔밥은 당연히 육회가 신선해야 맛있겠죠? 비빔밥을 열심히 비벼봤어요. 육회비빔밥은 처음 먹어보는 거라 기대 반 걱정 반인 게 솔직한 심정이네요.

와~ 다 비볐어요. 사진에서 보이다시피 육회의 선홍빛 빛깔이 신선한 육회임을 제대로 증명해주고 있어요. 맛도 좋고 특히 비린 잡내가 하나도 없었어요. 그리고 소고기뭇국의 용도를 알게 됐어요. 육회비빔밥과 뭇국의 조합이 끝내주네요. 그래서 이 국을 기본으로 주신 거예요.

마지막으로 자매집의 최대 무기인 계란 노른자 하나 얹은 육회가 나왔어요. 육회 빛깔이 정말 나 신선해요라고 외치고 있는 것 같지요? 슥슥 노른자와 버무려서 먹으니 정말 신선하고 고소합니다. 신선한 자매집 육회 좋네요

종로에서 육회 맛있는 집 바로 자매집입니다. 다른 육회집 중에 제가 알고 있는 곳은 백제 육회인가? 한 집이 더 기억이 나네요. 다음엔 기록을 위해서 그 백제 육회도 한번 가보고 제 나름의 평을 올려보겠습니다!!ㅎㅎ